[세계물포럼] 우리 스마트 물관리 기술 '세계로'
[세계물포럼] 우리 스마트 물관리 기술 '세계로'
  • 박형일 기자
  • 승인 2015.04.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water는 13일 ‘2015 제7차 세계물포럼’이 개최되고 있는 대구 엑스코에서 '세계물포럼 과학기술과정 백서' 발간 기념식을 가졌다. (가운데 왼쪽부터 순서대로 글렌 다이거 STPC공동위원장, 이순탁 ISC공동위원장, 정상만 STPC 공동위원장). K-water 제공.

[한국에너지] K-water(사장 최계운)는 ‘스마트 물관리 기술’ 등 과학기술과정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과학기술과정 백서(White Paper)’를 발간했다.

K-water는 13일 ‘2015 제7차 세계물포럼’이 개최되고 있는 대구 엑스코에서 세계물포럼 과학기술과정 백서 발간 기념식을 가졌다.

과학기술과정은 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과학·기술을 발굴하고 각종 제도와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물 관리 정책 성공 사례와 우수 물 관리 기술의 공유, 물 산업의 진흥을 위해 올해 세계물포럼에서 신설됐다.

과학기술과정 백서는 5개 주제 물의 효율성, 물 재생, 물과 자연재난 , 스마트 물관리, 물과 생태계를 담고 있으며, 실행력 강화, 과학의 역할과 한국의 물 관리 경험을 중심으로 주제별 특성, 도전과제, 해결방안에 대한 사례 중심으로 전 세계인이 이해하기 쉽게 작성됐다.

K-water는 과학기술과정 백서의 주제를 ‘물을 위한 스마트한 기술’로 정하고, 지구촌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새로운 물 관리 패러다임인 SWMI(Smart Water Management, 스마트 물관리 이니셔티브)를 제시했다.

SWMI는 물 순환 전 영역에 대한 통합관리 모델로 물의 안정성과 안전성, 효율성 확보를 위하여,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미래형 물 관리 전략을 말한다.

최계운 K-water 사장은 “이번에 처음 도입된 과학기술과정 백서를 K-water가 전담해 발간함으로써, 글로벌 물 전문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굳혔고 물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와 K-water의 스마트 물 관리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백서 발간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