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김해시,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8.02.2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 등 국내 6개 에너지 공기업이 참여
▲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김해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에너지 체험 행사인 ‘2018 대한민국 에너지 체험전’이 다음달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주차장에서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에너지 체험전은 한국전력공사 등 국내 6개 에너지 공기업이 참여해 각 에너지 자원의 기초지식과 에너지의 과거·현재·미래의 모습, 일상생활 속의 합리적인 에너지 정보는 물론, 최신의 에너지 체험 프로그램 등 참관객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친환경 그린 에너지 체험마당과 3D 안전교육 체험버스, 풍선 헬리콥터 만들기, 3D 스케치월 등의 체험 행사에 119 소방안전 지진체험 등 풍성한 체험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한국전력공사 전력관, 한국가스공사 가스관,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관, 한국지역난방공사 지연난방관 등 공기업관에서는 이용에너지원별 특징과 원리를 알 수 있게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김해시는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시책과 신재생에너지 보급,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저감 등 바람직한 에너지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자체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에너지 체험전은 무료 관람으로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유치원 원아 및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단체관람 신청을 받고 있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행사는 국가와 지역의 에너지 정책과 현황 등 에너지 전반의 다양한 정보를 직접 체험하면서 배우는 전시회인만큼 학생뿐 아니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에너지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