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서울 마포에서 철인들과 함께 희망에너지 전파
한난, 서울 마포에서 철인들과 함께 희망에너지 전파
  • 오철 기자
  • 승인 2017.10.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 참가비 8천만원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 치료비 등으로 전액기부
▲ 지난 15일 열린 ‘제5회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대회‘에서 은총이 부자가 사이클 코스를 완주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지난 15일 한강 난지공원 일대에서 1000여 명의 철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대회‘를 개최하고, 대회 참가비 전액을 어린이재활병원 치료비 등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한국지역난방공사와 대한철인3종협회가 주관하고, 마포구청, 푸르메재단이 후원하며, 대회 홍보대사인 은총부자·가수 션이 함께하는 전국 규모 대회로,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시작된 대회이다.

이날 대회에는 김경원 한난 사장을 비롯해 박석원 대한철인3종협회회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해 줬으며, 방송인 이성미씨는 2년째 재능기부로 사회를 맡아줬다.

대회 홍보대사인 가수 션은 매년 선수로 참가해 그 뜻을 함께 하고 있으며, 한난 임직원을 포함한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이 대회는 단순한 돈의 기부가 아닌 많은 사람들에게 대회의 목적과 기부를 알리는 대회로, 일찌감치 등록이 마감되는 등 철인3종 선수들에게는 꼭 참석해야 되는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날, 1000여 명의 선수들은 수영 1.5㎞, 싸이클 40㎞, 달리기 10㎞에 이르는 험난한 코스를 완주했다.

올해로 5번째 맞이하는 은총이와 함께하는 철인3종 경기대회의 참가비 전액(2017년까지 누적 3억 2400만원)은 푸르메재단에 기부 됐다.

한난 관계자는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토대로 지역공동체안의 요구를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등,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기본적인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사회보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