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이 올해도 옳았다”

경동나비엔, ‘한국 산업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수상 조강희 기자l승인2017.10.13l수정2017.10.13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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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신문] 경동나비엔(대표 홍준기)은 12일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으로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1992년부터 매년 100여 개의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4월부터 8월까지 110개 산업, 총 344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고객이 만족하는 최고의 산업별 제품을 선정했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보일러’로 대표되는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기기의 기술력과,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체계적인 서비스 시스템을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아 다시 한 번 가정용보일러부문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매출 1위, 업계 수출 1위의 실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1등 브랜드다. 1988년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아시아 최초로 개발해 국내 보급에 앞장서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원격제어가 가능한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을 개발해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최근에는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더욱 정교한 제어와 섬세한 감성을 제공하는 ‘NCB760’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NCB760은 실내에 보일러를 설치하는 유럽처럼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저소음 설계를 통해 일반보일러 대비 최대 11%의 소음 절감 효과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멀티 센싱 온도제어 기술로 안정적이고 풍부한 온수를 0.5도 단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바닥을 흐르고 돌아온 물의 온도를 제어하는 나비엔만의 환수온도 제어기술로 날씨나 계절의 변화에 관계없이 내 몸에 맞는 최적의 난방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원격제어 기능 역시 강화해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스사용량까지 조회할 수 있다. 스마트함에 이어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까지 제공하는 에너지솔루션 기기로 평가된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중심경영(CCM) 인증 기업이기도 한 경동나비엔은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365일 24시간 전화, 모바일, 인터넷 접수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ARS 자동접수, 모바일 A/S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성수기에 급격히 늘어나는 소비자 불편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제품 이상시 고객보다 먼저 발견해 대응방법 및 서비스 기사 출장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차별화된 고객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프리미엄 서비스인 ‘터치 서비스’도 선을 보였다.

경동나비엔 홍준기 대표는 “경동나비엔의 전 임직원은 친환경 고효율의 에너지기기를 통해 고객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생활을 선사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고객에게 언제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브랜드로 끊임없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경동나비엔 콘덴싱보일러 NCB760.

조강희 기자  knews7@koenerg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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