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지관리공사, 환경부 선정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매립지관리공사, 환경부 선정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 획득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9.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사회 기여"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의 청소년 환경교육프로그램 ‘SL스쿨‘이 환경부가 수여하는 제28차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

[한국에너지신문]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이하 SL공사)의 청소년 환경교육프로그램 ‘SL스쿨‘이 최근 환경부가 수여하는 제28차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

SL드림스쿨은 SL공사 직원이 직접 사내강사로 나서 자유학기제 대상 중학생 등 청소년들에게 ‘폐자원을 에너지로 만드는 자원순환프로그램’,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생태오리엔티어링 프로그램’ 등을 교육하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가 본격 시행된 지난해부터 시작, 현재까지 40여 개교 2500여 명의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이수했다.

특히 환경교육전문기관인 (사)에코맘코리아가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 흥미도의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환경교육프로그램 인증제는 환경부가 환경교육진흥법에 따라 교육프로그램의 친환경성과 우수성·안전성 등을 심사, 인증을 부여하는 국가 인증제도다.

SL공사는 이번 인증으로 환경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인증번호를 발급받고 환경체험 프로그램 지원 및 컨설팅 등을 제공받게 된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환경부 인증으로 SL공사의 환경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신뢰성이 또한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프로그램 개발과 질적 향상을 통해 SL공사가 환경교육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