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이테크건설, 신규LNG 사업 함께한다
가스기술공사·이테크건설, 신규LNG 사업 함께한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8.2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NG프로젝트 개발과 관련 정보 공유에 '맞손'
▲ 한국가스기술공사가 18일 이테크건설과 신규 LNG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석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왼쪽 다섯번째), 안찬규 이테크건설 사장(왼쪽 네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가 업계 기업과 기술 협력으로 LNG 사업 확장에 나선다. 

이석순 사장은 지난 18일 이테크건설을 방문해 신규 LNG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서를 체결했다. 관련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사업수주에 긴밀한 업무 협력을 목표로 한다.

또한 신규 LNG 사업의 설계, 구매, 건설, 운영을 포함한 LNG프로젝트 개발과 이와 유사한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한다. 프로젝트 개발 및 사업 참여 기회 발굴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와 기술적인 자료 교환에도 합의했다.

이석순 사장은 "공사가 보유한 LNG 저장탱크 설계, 시운전 및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LNG 프로젝트에 각 기업의 장점을 접목한 협업을 늘리겠다"고 말했다. 

또 "기타 LPG, 에틸렌 등과 같은 저온탱크 프로젝트 및 노후화된 LNG 저장탱크 개방보수 등 신규 사업 수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테크건설은 화학플랜트, 산업플랜트, 토목 분야 등에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건설회사이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주베일에 건설한 질소 & 산소 공급라인 및 부대시설의 실적 등과 기 설치된 화학플랜트의 Revamping & Expansion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이테크건설은 관련 기술력을 토대로 LNG 산업분야에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