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류권주 대표이사 선임
SK매직, 류권주 대표이사 선임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6.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네트웍스서 에너지마케팅 경력 쌓은 ‘전문가’
▲ 류권주 SK매직 대표이사.

[한국에너지신문] SK매직은 6월 1일부로 류권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류권주 신임 대표이사는 목포고등학교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1988년 유공 법제부로 입사해 SK네트웍스 에너지마케팅부문 홀세일 남부사업부장과 기업문화본부장, 에너지마케팅부문 리테일 사업부장을 지냈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현장영업과 마케팅, 기업문화 등을 두루 거친 신임 대표이사의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SK매직의 렌탈, 가전사업을 강력한 수익사업으로 성장시키고, SK관계사와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생활가전 업계 1위 기업으로 육성시키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배경을 밝혔다.

류권주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2017년은 우리 SK매직이 SK그룹의 일원으로 새롭게 합류한 원년으로 확고한 사업경쟁력을 확보해 나감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 및 경영시스템 고도화를 반드시 이루어내야만 하는 중차대한 시기”라고 말했다. 

류 대표는 “지금까지 우리 회사가 독립적으로 키워 온 역량에 더하여 SK그룹의 역량과 인프라가 지원되고, 그 바탕 위에서 우리 모두가 혼신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SK매직은 분명 글로벌 최강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K매직은 지난해 11월 28일부로 SK네트웍스가 지분 100%를 인수하며 대주주가 변경됐으며, 연초에 SK매직으로 공식 출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