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고졸전형 포함 신입사원 71명 모집
지역난방공사, 고졸전형 포함 신입사원 71명 모집
  • 오철 기자
  • 승인 2017.05.23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가 2017년 신입사원을 공개 모집한다.

지역난방공사는 사회적 약자 배려에 대한 일자리 창출에 일관성 있는 채용정책을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 대졸수준 채용인원의 20%를 고졸로 채용하는 등 상반기 중 일반채용 63명, 사회형평채용 8명 등 총 71명의 2017년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지역난방공사에 따르면 이번 신입직원 채용 시 입사지원시에 학교, 학점, 학력, 가족정보 등 직무와 무관한 스펙 기재를 철저히 배제하기로 했다.

면접방식도 블라인드 방식의 직무역량면접을 통해 모든 채용과정에 학벌, 배경 등의 요소가 개입되지 않고 입사지원자의 역량만을 놓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채용분야는 일반, 고졸, 사회형평 채용의 3개 분야이며,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2차 면접전형 등 정부가 정해 놓은 NCS를 기반 표준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서류전형에서는 직무와 무관한 가족사항이나 학력 등을 지양하고 직무에 필요한 일정 자격만 갖추면 모든 응시자가 필기전형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필기전형에서는 직업기초능력, 직무수행능력과 한국사를 평가하며, 면접전형에서는 취미, 성장배경 등 직무무관 질문을 배제하고 직무중심의 블라인드 면접방식인 도미노 면접과 인바스켓 면접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국가유공자, 장애인, 경력단절여성 등 사회형평 채용 분야를 별도로 신설하고, 자격 기준을 완화하는 등 채용문턱을 낮춰 열린 채용을 시행한다.

신입직원 채용의 원서 접수기간은 29일부터 6월 5일까지며 채용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