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시내믹스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출시
지멘스, 시내믹스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 출시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5.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동적 범위 및 정밀도 수준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

[한국에너지신문] 지멘스가 시내믹스(Sinamics) S210 서보 드라이브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고의 성능 및 사용 편리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높은 동적 범위 및 정밀도 수준, 통합 안전 기능, 간단한 구성 및 시운전 등의 장점도 갖추고 있다.

100W에서 750W까지의 4개 성능 등급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S210 단축 컨버터는 새로 설계된 시모틱스 S-1FK2 모터용으로 특별히 제작돼 기계 제조사가 훨씬 더 쉽게 구성할 수 있다.

동적 범위 및 토크에 따라 모터를 선택하면 일치하는 컨버터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이는 시스템 구성 시 중요한 장점으로 작용한다.

S210은 시운전도 매우 쉽습니다. 통합된 웹 서버를 열고 원-버튼 튜닝을 하는 것만으로도 제어 파라미터가 자동으로 최적화된다.

이 과정에서 범위 내 선택 가능한 여러 동적 수준을 활용해 연결된 기계 시스템의 동작을 고려할 수 있다.

안전 토크 차단(STO) 및 안전 정지 1(SS1)과 같은 안전 기능도 새 컨버터에 통합돼 있다.

두 가지 안전 기능 모두 프로피세이프(Profisafe)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STO는 터미널을 통해서도 제어할 수 있다.

확장된 안전 기능도 제공된다. S210 컨버터에 맞게 개발된 새로운 시모틱스 S-1FK2 서보모터를 활용하면 매우 동적이면서도 정확하게 부하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이 모터가 특히 포장, 처리, 목재 및 세라믹 처리, 디지털 인쇄용 기계에 사용되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이 모터는 시내믹스 S210의 고속 스캔 기능과 정교한 제어 알고리즘의 상호작용으로 매우 높은 동적 범위 및 정밀도 수준을 자랑하며, 고품질 피드백 시스템을 제공하고 낮은 로터 관성과 높은 과부하 용량도 함께 갖추고 있다.

현재 샤프트 높이가 20mm, 30mm, 40mm인 모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터는 1AC 230-V 컨버터에 맞게 제작됐다.

모터는 단일 케이블 연결(OCC)을 통해 컨버터에 연결된다. 즉, 파워, 엔코더, 브레이크용 전선이 단일 케이블 및 단일 모터 플러그로 결합된다.

새 OCC의 지름은 9mm에 불과해 이전 전력 케이블에 비해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유연하다.

전면에 접근이 쉬운 이동식 푸시인 터미널과 사용자에게 친숙한 자동 잠금 커넥터로 인해 컨버터 배선도 쉽다.

시매틱 S7-1500 또는 S7-1500T 컨트롤러는 확장 움직임 제어 기능을 활용해 연결된 모터 축의 전체 포지셔닝 기능을 처리한다. 매우 동적인 모터 축 제어의 핵심 기능에 주로 전반적인 시내믹스 S210 기능의 초점이 있다. 컨버터는 프로피넷(Profinet)을 통해 상위 제어 시스템에 연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