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장점 알린다
한국형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장점 알린다
  • 오철 기자
  • 승인 2017.05.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융합마케팅協, 경제성과 친환경성 갖춘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시스템 사업 설명회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중소융합마케팅협회는 19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한국형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시스템 사업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냉난방 에너지 관련분야 사업자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형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시스템의 장점과 사업의 추진 상황이 공개된다. 

한국형 멀티 다중열원 냉난방 시스템은 공기열원, 물열원, 태양열 등의 다양한 열원을 사용하는 친환경 자연에너지 냉난방 시스템이다. 하나의 열원이 하나의 냉난방 장치를 가동하는 기술과는 달리 공기, 물, 공기열원, 태양열 등 열원을 조정할 수 있어 설치 장소 선택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 다양성을 가진다.

또 일반 냉난방부터 한국식 온돌까지 대체할 수 있고 따로 LNG 배관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냉방시 폐열을 활용해 온수도 나오게 할 수 있다. 현 에어컨 보일러 설비에 비하면 2.5배 이상의 효율이 있다는 것이 협회 관계자의 전언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냉난방 시스템은 경제성과 친환경적 측면에서 현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이번 설명회가 에너지혁신의 성장과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