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스마트고객센터 상담서비스 시행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1일부터 기존 전화 위주의 상담에서 벗어나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채널인 이메일‧채팅‧문자를 이용해 양방향 실시간 즉문 즉답 상담이 가능한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한전은 최근 인터넷, 모바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고객센터’ 시스템을 구축해 서울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했으며,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전국에 확대 시행하게 됐다.
한전 스마트고객센터 상담 서비스는 인터넷 사이버지점 모바일 어플인 ‘스마트한전’, 핸드폰 SM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상담서비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인터넷은 PC에서 한전 사이버지점(http://cyber.kepco.co.kr)에 접속해 회원 가입 후 이메일과 채팅 상담을 할 수 있다.
모바일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한전 어플’을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고, 사이버지점 회원으로 가입하면 이메일과 채팅, 문자 상담을 할 수 있다. 핸드폰은 회원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지역번호-123’로 SMS를 보내는 방식으로 전 국민 누구나 상담할 수 있다.
한전은 만 65세 이상 고객은 복잡한 ARS 메뉴를 거치지 않고 상담사와 바로 연결하는 서비스인 실버고객 바로 상담 서비스를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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