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HPE, 마이크로데이터센터 출시
슈나이더일렉트릭-HPE, 마이크로데이터센터 출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1.2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엣지 컴퓨팅 기반 데이터센터로 방대한 데이터량 효율적 관리
▲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HPE와 공동으로 개발한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

[한국에너지신문] 글로벌 에너지관리 및 자동화 전문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대표 김경록)는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와 공동으로 개발한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HPE Micro Datacenter)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술력과 HPE의 컨설팅을 통합해 모듈형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네트워크, 스토리지와 관리까지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IT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엣지 컴퓨팅을 기반으로 간편한 설치, 원격 관리, 보안, 모니터링 등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방대한 데이터량을 관리하고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IT 공간이 부족하거나 물리적 보안이 중요한 지역에 적합하다. 

또한, 무정전 전원 장치(UPS), 전력 공급, 쿨링과 모니터링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모듈형 스마트벙커 FX에 HPE 스토리지를 접목시켜 엣지 환경을 지원한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는 클라우드 기반의 HPE 컨버지드시스템, 하이퍼컨버지드와 IoT HPE 엣지라인 솔루션을 활용한다. 운영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현해 지연 속도를 줄이면서 데이터센터의 용량을 신속하게 높이고 사용자가 데이터센터를 원격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HPE 마이크로 데이터센터의 전원은 원격 관리와 실행 시간이 5분이 특징인 시메트라(Symmetra) 무정전 전원장치로, 안전하게 원격으로 셧다운 실행이 가능하다.

열 단위 냉각방식의 DX쿨링으로 모니터링, 컨트롤과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스트럭처웨어 데이터센터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온도, 전원, 캐비닛 상태, 화재 위험 등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한다.

멀티 포인트(multi-point)를 적용해 180도로 잠글 수 있는 문을 배치했다. 또한 넷보츠 랙 엑세스 근접식 카드 잠금 시스템으로 특정 사용자만 근접식 카드를 등록해 장비를 액세스할 수 있고, 구성된 근접식 카드마다 정해진 횟수만큼 엑세스를 허용한다. 

넷보츠 보안(NetBotz Security)과 환경 모니터링도 시행한다. 소음을 줄일 뿐만 아니라 케이블 인입구를 밀봉하고, 절연 처리가 된 내벽과 함께 두터운 두께의 내화성 강철로 설계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IT사업부 최고기술책임자인 케빈 브라운(Kevin Brown)은 “방대한 데이터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환경조건에서도 데이터센터를 유연하게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사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센터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