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 최고경영인상 수상
[동정]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 최고경영인상 수상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1.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보안·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현장중심경영 리더십 발휘 인정

[한국에너지신문]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이 ‘한국의 최고 경영인상(리더십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24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16년도 한국의 최고경영인상 시상식에서 성 사장은 혁신적인 경영마인드와 효율적인 공항운영으로 국가경제 기여 및 국위를 선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한국공항공사는 최근 항공 안전과 보안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불식시키고 대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하여 현장중심 경영체제 조직을 운영하고 있고, 이를 통해 전 임직원이 전국 공항의 시설 및 시스템을 일일이 점검하고 현장 프로세스를 개선해나가는 등 현장에서의 신속한 대응과 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대고객서비스 개선 및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통해 연간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공항 여객수송실적에서 700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2015년 현재 여객수송실적은 6936만명에 달한다.

최근 공항공사는 ‘그린 애플 어워드’에서 4년 연속 수상, 그린 월드 어워드 지속가능분야 대상, 녹색경영대상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시상식에서 “언제나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한국공항공사 임직원과 편리하고 안전한 공항을 위해 힘써주시는 협력업체, 항공사, CIQ 기관 등 모든 공항가족들에게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성일환 한국공항공사 사장(오른쪽)이 ‘한국의 최고 경영인상인 리더십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24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16년도 한국의 최고경영인상 시상식에서 성일환 사장은 혁신적인 경영마인드와 효율적인 공항운영으로 국가경제 기여 및 국위를 선양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상을 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