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에너지절약 유공자포상 신청 접수
2004년 에너지절약 유공자포상 신청 접수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부터 7월 5일까지... 절약 유공자 사기진작, 우수사례 전파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은 24일부터 7월 5일까지 범국민적인 에너지절약에 기여한 공이 큰 산업체 및 민간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2004년도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지난 1975년 에너지절약에 공이 큰 열관리사를 포상하는 것으로 시작된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은 산업체 에너지관리 담당자, 에너지절약형 기자제 제조업체, 민간단체, 개인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에너지절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 개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우수에너지절약 사례를 전파하기 위한 장으로 성장했다. 지난해엔 금탑산업훈장을 비롯하여 40명(단체포함)에게 국무총리표창 이상의 정부포상과, 130명(단체포함)에게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여한 바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계속되고 있는 고유가 사태로 인해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어떤 때보다 훨씬 높고, 이러한 에너지절약 분위기의 확산과 근본적인 에너지절약을 위한 투자가 시급한 만큼 산업자원부와 에관공에선 정부 포상을 전년대비 30% 감축하기로 한 정부포상방침에도 불구하고 포상훈격과 규모를 지난해 이상의 수준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사회 각계각층에서 에너지절약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단체와 개인에 폭넓은 수상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출양식 및 안내공문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 www.kemco.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홍보교육처 홍보1팀(031-260-4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접수된 신청자들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포상 대상자로 선정되며, 오는 11월 개최되는 ‘제26회 에너지절약촉진대회’에서 포상 수여식을 거행하게 된다.

<황명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