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원, 임업인 맞춤형 경영컨설팅 참가자 모집
임진원, 임업인 맞춤형 경영컨설팅 참가자 모집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9.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산림 디자인을 하자!"
▲ 임업인 경영 컨설팅 모집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12일부터 10월 05일까지 임업인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컨설팅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경영컨설팅은 산림경영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능력을 전문가의 맞춤형 지도를 통해 배양하고자 마련된다.

특히, 임업인의 주요 소득창출 공간인 산림을 고객의 입장에서 재해석하고 강약점 분석을 통해 중장기 경영전략지도를 스스로 제작해 봄으로써 산림경영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산림경영디자인(△산림자원발굴, △산림장소마케팅, △체험관광, △경영컨셉, △산림소득모델 등)과 산림경영역량강화(△사업전략 및 계획서, △사업비교 사업지 견학과 경영계획 공유를 위한 경진대회)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공모를 통해 총 20명을 최종 선발하며, 컨설팅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부여임산물교육센터 등에서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주1회씩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컨설팅 비용의 80%를 지원해 주며 자부담은 20%인 20만원이다. 또한 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우수 경영모델을 수립한참가자에게는 경진대회를 통해 포상할 계획이다.

한국임업진흥원 관계자는 “정부3.0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현장에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에게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기초단계의 경영디자인을 수립해 사업이 실천가능토록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 공지게시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접수절차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컨설팅 주요활동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공식블로그 ‘숲드림’(kofpi.tistory.com/888)에서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