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기후변화 엑스포 2016 개최
국제 기후변화 엑스포 2016 개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9.09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한 기후변화 특화 엑스포로 개최

[한국에너지신문]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이사장 한덕수)가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이자 국내 유일한 기후변화 특화 엑스포로서 ‘2016 국제 기후변화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2020년 이후 적용되는 신기후체제를 대비하기 위해, 기후․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 주요 이슈별 산업계의 기술과 발전방향을 모색해 저탄소 혁신을 선도할 기술과 정책 아젠다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보다 넓고 미래지향적인 틀 안에서 국내 최대 에너지산업전시회인 ‘에너지플러스’와 통합 개최함으로써, 기후․에너지 산업 엑스포로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덕수 기후변화센터 이사장은 “저탄소 경제사회로의 이행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며, 한국 기업들의 배터리 저장기술이나 태양광 패널 등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덕수 이사장은 “우리의 우수한 기술과 정책을 적극 활용해 한국형 에너지신산업 수출모델로 발전시키면, 우리가 60년대 대외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의 모멘텀을 맞았듯이, 기후변화 대응은 한국의 새로운 경제적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엑스포는 기후․에너지 산업 정책과 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부스 외에도 ‘ICT를 활용한 온실가스 감축 방안’, ‘2030 기후스마트도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뉴스미디어 활성화 방안’ 등 주요 이슈별 컨퍼런스로 구성될 예정이며, 특별히 ‘기특한’(‘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특별한’의 줄임말)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대회가 엑스포 공식 행사로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은 ‘2016 국제 기후변화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http://climateexpo.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