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생태분야 청소년 연구자' 발굴
임업진흥원, '산림·생태분야 청소년 연구자' 발굴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8.2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국제 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한국임업진흥원은 26일 ‘제3회 국제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최우수상 수상자인 이지인 세종과학고 학생이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지난 26일 산림청에서 개최된 ‘제3회 국제청소년 산림대회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최우수상에는 이지인 세종과학고등학교 학생의 ‘한라산 침엽수림대의 2차 천이과정에서 나타나는 조릿대의 우점전략과 인공식생 대책’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윤빈 한국국제학교 학생의 ‘선흘곶자왈 동백동산 습지보호지역 수질 조사 및 생태보호 방안 연구’가 선정됐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러시아에서 개최되는 ‘제13회 국제 청소년 산림대회’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가할 청소년을 선발하기 위해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실시됐다.

공모전에서 1위부터 3위는 산림청장상이 수여됐으며 4위와 우수지도자는 한국임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국제 청소년 산림대회는 러시아 연방 산림청 주최로 청소년의 생태관련 인식제고 및 생태적 실용지식 교류 등을 목적으로 매년 30여 개국에서 수십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 청소년 논문 대회이다.

우리나라는 러시아 산림청과의 양자산림협력 체결을 시작으로 2007년부터 본 대회에 참가했으며 특히 작년에는 2위 수상이라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학생은 산림청의 지원으로 오는 9월 4일부터 9일까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한국대표로 참가해 각자의 연구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 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우수지도자상<세종과학고 최승규 교사>, 장려상<청심국제중 김유민 학생>, 장려상<동신과학고 김현주 학생>, 최우수상<세종과학고 이지인 학생>, 우수상<한국국제고 윤 빈 학생>

김남균 임업진흥원장은 "청소년들의 산림에 대한 관심은 우리나라의 산림과 임업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시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산림과 환경에 관심을 갖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