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道9經’경영철학, 지속성장 이뤄 가는 삼천리
‘3道9經’경영철학, 지속성장 이뤄 가는 삼천리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8.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3주간 전 임직원 대상 '이색 경영철학 교육' 실시
▲ 삼천리가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전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색 경영철학 교육을 시행했다. (사진) 교육에서 사내강사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지난 16일부터 3주간 경기도 오산시 기술연구소에서 전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색 경영철학 교육을 시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비전 ‘사랑받는 기업’과 고유의 경영방식 ‘3道9經’ 등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경영철학을 선포한 삼천리는 구성원들이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행동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

삼천리는 체계적인 경영철학 교육을 위해 사내강사 선발 및 사전교육, 교육 커리큘럼 및 학습법 구성, 파일럿 과정 시범운영 등에 이르기까지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교육은 경영철학 체계를 숙지한 사내강사가 새로운 삼천리 미션, 비전, 인재상, 경영방식 등을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상세히 설명하며 시작했다.

▲ 삼천리 직원들이 3道9經 형상화 레고블록 쌓기를 하며 경영철학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어 ‘도전 골든벨 퀴즈’와 ‘3道9經 형상화 레고블록 쌓기’ 등 친숙한 방식의 게임들을 수행하며 부담감 없이 경영철학 용어와 개념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직원들이 시험을 통한 평가 대신 ‘크로스워드 퍼즐퀴즈’를 풀면서 주요내용과 핵심용어 등에 대한 자신의 이해도를 직접 점검했다.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흥미롭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풀어내 교육은 임직원들의 큰 호응속에 이뤄졌다.

교육을 이수한 한 삼천리 직원은 "일방적 강의가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3道9經이라는 새 경영철학을 익힐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더불어 동료들과 함께 회사 발전을 위한 공통의 목표를 이해하고 마음을 모으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