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2016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산자부, ‘2016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
  • 조승범 기자
  • 승인 2016.07.1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공 및 절전캠페인시민단체 협의회 등 참여
▲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및 한국에너지공단, ㈜한화와 함께 서울 청계광장에서 참가자 80여 명과 함께 ‘2016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우태희 산자부 제2차관(왼쪽에서 세번째)과 변종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두번째) 등 행사 참가자들이 플랭카드를 들고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홍보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산업통상자원부는 에너지시민연대,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새마을운동중앙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로 이루어진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및 한국에너지공단, ㈜한화와 함께 1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2016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우태희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변종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최양희 ㈜한화 대표를 비롯해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우태희 산자부 제2차관은 인사말에서 “우리나라는 에너지 98%를 수입하는 나라이고 에너지 안보가 취약한 상황을 빨리 이겨나가야 한다”며 “기후변화에 대응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에어컨 온도 27℃ 이하로 유지하고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 제거하기 등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실천 방안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변종립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도 “냉방 온도를 27℃ 이하로 유지하고 가급적이면 선풍기를 사용해 무더위를 이겨나가고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영우 한국여성단체 사무총장은 “‘한국여성단체는 플러그 휴식과 생활 속 작은 휴식 실천’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올 여름 에너지 절약운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국민 절전캠페인은 2011년 순환정전 이후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가 전력수급 안정을 위한 대국민 절전운동을 매년 동·하절기마다 전개하면서 시작했다.

지난해 7~8월에는 1600회 이상의 절전캠페인을 통해 전국 17개 시·도 10만 명 이상의 시민들에게 하절기 절전 요령을 전파한 바 있다.

올해 출범식에서는 신기후체제에 대비한 절전문화 확산을 추진해 각 가정이 에너지 절약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에 자발적인 동참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이날 캠페인 출범식이 끝나자 참가자들은 캠페인 참여 선언 이후 청계광장 일대에서 거리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물병, 부채 등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면서 올해 여름철 4대 절전요령을 전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