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건강한 수돗물 Q&A' 발간
수자원공사, '건강한 수돗물 Q&A' 발간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4.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 관련정보.. 질문·답변 형식으로 알기 쉽게 정리
▲ 'K-water가 알려주는 건강한 수돗물 Q&A' 책자.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최계운)는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한 'K-water가 알려주는 건강한 수돗물 Q&A'를 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책은 수돗물이 생산과 공급 과정을 거쳐 각 가정에서 소비되기까지의 정보를 물 관련 업무 종사자뿐 아니라, 일반시민도 이해하기 쉽도록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 책자는 실생활과 관련된 정보를 76개 항목으로 정리해 단순 도표 제공을 넘어 쉬운 설명과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수자원공사가 관리하는 수돗물이 국가에서 지정한 59개 수질기준 항목은 물론, 세계보건기구(WHO)가 권장하는 검사항목보다 많은 250개 항목의 수질검사를 거쳐 안전성이 확실함을 알려주고 있다.

참고로 세계보건기구 권장 검사 항목은 163개이며, 미국 111개, 일본 118개, 수자원공사는 250개 항목을 검사하고 있다.

이번 책자 발간으로 일상생활에서 생기는 수돗물에 대한 궁금한 점과 오해를 해소해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져 ‘건강한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는 또 다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는 공공정보를 개방·공유하도록 한 정부 3.0의 취지에 맞추어 'K-water가 알려주는 건강한 수돗물 Q&A'가 국민에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정부기관과 지자체, 시민단체 등 400여개 기관에 배포했고 공사 홈페이지(www.kwater.or.kr)에도 게시하고 있다.

민경진 수자원연구원장은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널리 알림으로써 국민의 이해를 돕고, 건강한 수돗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수돗물 음용률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발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