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로봇 리더 쿠카, 국내 최대 공작기계전시 참가
산업로봇 리더 쿠카, 국내 최대 공작기계전시 참가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4.0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가반하중 산업용 로봇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 국내 최초 공개

[한국에너지신문] 더 작고 가벼워졌지만, 보다 높은 파워을 자랑하는 고성능 산업용 로봇을 국내 최초로 만날 수 있다.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오는 13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작기계전시회인 ‘제 17회 심토스(SIMTOS) 2016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심토스 전시회’에 3회 연속으로 참가하는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저(低) 가반하중 로봇부문의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한다. 메탈 공작 기계 분야에 최적화된 신제품은 쿠카의 기존 제품들과의 협업을 통해, 실제 작업환경에서 수행하게 될 정밀한 용접 작업을 전시장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6~10kg의 하중의 물체를 안전하게 핸들링할 수 있는 산업용 로봇들 중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쿠카의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콤팩트하게 소형화 된 크기와 날렵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높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슬림한 경량설계에도 불구하고, 23 m³에 달하는 유선형의 작업반경과 유연성으로 기존 로봇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공간도 최대한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바닥 벽면 천장 등에도 부착 가능해 좁은 공간부터 넓은 작업장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0.04mm에 달하는 반복정밀도와 민첩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갖춰 전시 관람객들과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창훈 쿠카로보틱스코리아 대표이사는 “KR 사이버테크 나노 시리즈는 메탈, 공작 기계 분야를 메인 타겟으로 해 모든 자동화분야에 널리 사용되는 저가반하중 로봇군의 제품“으로, “쿠카의 우수한 기술력과 연구를 통해 탄생한 고출력의 제품인 만큼 국내 공장 및 산업 분야에서 무한한 적용 가능성을  제시할 것” 이라고 밝혔다.

쿠카로보틱스코리아는 유럽 1위, 110년 전통의 글로벌 로봇산업업체인 독일 쿠카 로봇그룹의 한국 지사로, 국내의 자동차 산업과 전자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 다관절 산업용 로봇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에서 주관하는 ‘제17회 심토스(SIMTOS) 2016’은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총 5일간 일산 KINTEX 1·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생산제조기술, 공작기계와 하나가 되다’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약 800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5500개의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