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6년 시민나무심기 행사 개최
부산시, 2016년 시민나무심기 행사 개최
  • 조승범 기자
  • 승인 2016.03.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부산시(시장 서병수)가 26일 강서구 낙동강 대저생태공원 일원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나무심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나무심기행사에 참여함으로써 나무를 아끼고 보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저탄소 명품 그린부산 조성’을 위해 열린다.

이날 행사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시민 2,000여 명이 참여해, 9,700㎡의 면적에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가족단위의 행복의 숲, 장애인과 여성 및 새마을회 등 사회단체에서 조성하는 희망의 숲, 지역기업체와 사회단체, 공무원과의 화합의 숲, 학생과 환경단체의 생명의 숲으로 나눠 대나무 등 2종 5,700주의 나무를 심어 대나무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시민나무심기 행사에는 매실나무, 무화과, 석류나무 등 유실수 3,000주의 묘목을 나눠주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도 실시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하여 강서구청역에서 하차해 도보로 행사장에 오전 9시 40분까지 도착해야하고, 자가용 이용자는 대저생태공원 내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부산시는 시민들이 지금 내가 심는 한 그루의 나무가 도시민을 위한 생활권 녹색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시민·기업과 함께하는 도시녹화운동의 확산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나무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