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지하역사 실내공기질 실시간 제공
환경부, 지하역사 실내공기질 실시간 제공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2.29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역사 등 공공시설, 실내공기질 정보 인터넷에 실시간 제공

[한국에너지신문] 환경부(장관 윤성규)가 29일부터 지하역사 등 전국 다중이용시설 44곳의 실내공기질 정보를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info.inair.or.kr)’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는 서울, 인천 등 전국 6개 도시 37곳의 지하역사와 함께 서울 소공동 지하상가, 김포공항 대합실 등 총 44곳의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미세먼지(PM10), 이산화탄소(CO2) 등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 정보를 제공한다.

실내공기 오염물질 농도 정보는 환경부와 지자체가 각각 9곳과 35곳의 다중이용시설에 설치한 자동측정망의 실시간 공기질 측정자료를 취합한 것이며, 오염물질 농도 정보를 1시간 단위로 제공한다.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는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설을 클릭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와 다음 인터넷 포털에서도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를 검색하면 접속 가능하다.

환경부는 자동측정망을 운영하는 시설에 대해 연간 1회 실시하는 실내공기질 자가측정, 교육 등을 면제하는 혜택을 주는 등 다중이용시설의 자동측정망 설치 확대와 정보공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실내공기질 자료공개 서비스를 통해 공기질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져 국민들의 활동 계획에 도움을 줄 것이며, 공공시설 관리자들의 오염물질 저감 관리에도 이익이 될 것이다”며 “이 서비스는 향후 황사 등에 대한 오염 저감대책 마련과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