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연장 필요”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 연장 필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5.09.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안전公, 시도 공무원 간담회 개최

[한국에너지] 올해까지 지원이 계획돼 있는 서민층의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연장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지난 4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산업부와 전국 16개 시·도 담당 공무원이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최한 간담회에서는 임택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사무관, 이두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재난관리처장 등 광역시·도 공무원 등 25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그 동안의 추진성과 발표와 2016년 사업에 대한 중점 추진 방안 등에 대해 토의했다.

임택 사무관은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은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동안 LPG사고 근절에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나, 여전히 개선되지 못한 서민층 가스시설이 상당수 존재하고 있는 만큼 시설개선사업의 형평성을 고려해 연장하는 방안을 관련부처와 최종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두원 재난관리처장은 “정부에서도 서민층 에너지복지 차원에서 가스시설 개선사업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최소 5년간은 개선사업의 연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LPG사고는 시행 이전인 2010년보다 17.4% 감소했으며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간 총 668억원의 예산이 집행돼 4700명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5개년 계획으로 추진중인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은 금속배관 의무화기한 연장방안이 입법예고 됨에 따라 사업연장 추진에도 무게가 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