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하자!
시원한 옷차림으로 에너지 절약하자!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6.0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서울시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및 업무효율을 높이는 ‘시원차림’ 운동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시민실천 ‘2015 시원차림(쿨비즈) 캠페인’을 알리는 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 시원차림 패션쇼’ 행사가 서울시와 환경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롯데백화점 등의 협찬으로 4일 서울시립미술관 정문광장에서 진행된다.

패션쇼에는 최열 환경재단 대표를 비롯해, 길정우 국회의원, 승효상 건축가, 이원준 롯대백화점 대표 등 각계각층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무대에 올라 시원차림 패선감각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원차림(Cool Biz) 캠페인’은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와 CO2증가로 매년 폭염과 무더위로 여름철 전력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넥타이를 매지 않고 간편하고 시원한 옷차림으로 근무해 업무효율을 높이자는 캠페인으로 2005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올해는 때 이른 폭염특보로 6월부터 각 사무실과 가정에서의 에어컨 사용이 늘고 있어, 서울시에서는 '시원차림 운동' 확산으로 에너지절감 시민동참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강필영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시원한 복장만으로도 체감온도를 1~2℃ 낮출 수 있다”며 “‘시원차림’ 복장과 불필요한 플러그 빼기 등의 생활 속 실천으로 ‘나부터 시작한다’”라는 마음으로 에너지 절약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