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가정의 달 맞아 ‘패밀리데이’ 실시
삼천리, 가정의 달 맞아 ‘패밀리데이’ 실시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5.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천리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부부의날과 패밀리데이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하면서 전 임직원들에게 꽃 화분을 전달했다. ⓒ삼천리

[한국에너지] 에너지기업 삼천리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임직원들의 가정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삼천리는 지난 20일 GWP(Great Work Place) 프로그램의 하나로 ‘플라워데이’와 ‘패밀리데이’를 동시에 실시했다.

‘플라워데이’는 매년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해 삼천리가 전 임직원들에게 꽃 화분을 선물하며 가정의 화목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날이다. 삼천리는 퇴근하는 임직원들에게 꽃 화분을 나눠주며 이를 배우자를 비롯한 가족들에게 선사하도록 했다. 또한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조기퇴근하는 ‘패밀리데이’를 함께 실시해 가족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삼천리 관계자는 “플라워데이와 패밀리데이를 동시에 진행해 가정의 달의 의미를 살리는 한편, 화목한 가정을 만들고 업무효율을 높이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임직원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평가했다.

삼천리는 즐거운 일터를 지향하며 플라워데이와 패밀리데이 이외에도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매일 오후 스트레칭을 하며 업무의 피로를 푸는 ‘리프레시타임’, 매주 금요일 비즈니스 캐주얼을 착용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하는 ‘캐주얼데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사무실을 정돈하며 업무환경을 정비하는 ‘클린오피스데이’ 등이 대표적이다.

삼천리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앞으로도 삼천리는 모든 구성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