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공단, 정규직 전환 청년인턴 공개 채용
해양공단, 정규직 전환 청년인턴 공개 채용
  • 김정희 기자
  • 승인 2015.03.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부정책을 적극 수용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청년고용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2015년 상반기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되는 청년인턴은 일반직 행정분야 대졸인턴과 시설 운영직 고졸인턴으로 구분된다.

원서접수는 이달 24일부터 4월 7일까지 15일동안 입사지원서 접수사이트(https://koem.scout.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서류전형 및 필기시험, 인성검사와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된 청년인턴은 해양환경관리공단 본사와 공단 각 소속기관에 배치돼 실무경험을 쌓게 되며, 취업능력 향상과 경력개발을 위해 어학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기회가 부여된다.

인턴기간 수료 후 근무성적이 우수한 청년인턴은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며 정규직으로 전환되지 못한 인턴에게는 앞으로 정규직 채용시 가점이 부여된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지난해에도 청년인턴 수료자 22명 중 1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해 청년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장만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인재는 물론 국가유공자, 장애우,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를 우선 배려하고 채용기회를 확대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