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협회컨설팅이 매년 발표하는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수치화한 국가산업경제의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로, 9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다.
이번 조사는 6월 3일부터 8월 30일까지 서울,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0,668명을 대상으로 면접원의 가구방문에 의한 일대일 면접방식에 의해 진행됐다.
린나이 관계자는 “린나이가 97년부터 6년 동안 다른 경쟁업체들을 물리치고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를 차지한 것이 매우 기쁘다”면서 “KCSI가 국내 산업별 상품·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미래의 질적인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지표라는 점을 감안할 때 그 의의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조남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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