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ES, 국내 최초 GHP 중앙 원격서비스센터 개설
삼천리ES, 국내 최초 GHP 중앙 원격서비스센터 개설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5.01.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S 반나절이면 처리
▲ 삼천리ES의 중앙 원격 서비스 센터 전경. <사진제공=삼천리ES>

[한국에너지] 삼천리ES(대표이사 사장 현치웅)가 지난 16일 여의도 사옥에 ICT(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원격 관리 시스템인 ‘중앙 원격 서비스센터(Central Remote Service Center, 이하 CRSC)’를 개설했다.

삼천리ES는 중앙 원격 서비스센터(CRSC)를 통해 삼천리ES가 운영 중인 GHP(Gas engine-driven Heat Pump)시스템, 분산형 전원인 코제너레이션(Cogeneration), 함평태양광 발전소, 서남 물재생센터 열병합발전소의 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시스템을 통해 국내 최초로GHP와 분산형 전원인 코제너레이션의 에너지 사용 패턴 및 운전상황, A/S 및 O&M(유지보수)이력 등의 정보를 빅데이터화해 최적의 에너지 운영패턴을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게 됐다.

삼천리ES 관계자는 “기존에는 문제 발생시 A/S 전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24시간 이상 걸렸지만, 중앙 원격 서비스센터 개설로 장애 요인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돼 반나절 안에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중앙 원격 서비스센터의 개설은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삼천리ES의 중앙 원격 서비스센터(CRSC)는 서울대학교, 단국대학교, 네스트(Nest)호텔 등 삼천리ES가 전국에 설치한 GHP 실외기와 실내기의 전반적인 운전상황에 대한 원격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편, 삼천리ES는 2014년 12월 전력수요관리사업자에 등록됨에 따라 전력거래소(KPX)와 연계해 실시간 전력수요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