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타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부-스타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 이소연 기자
  • 승인 2014.12.3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용 2중 동체 열교환 시스템 기술 인정받아
▲ ㈜부-스타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

[한국에너지] ㈜부-스타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가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30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신아시스템의 ‘최대수요전력제어장치를 이용한 빌딩자동제어시스템’ 등 58개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하고 지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부-스타 고효율 진공온수보일러의 진공용 2중 동체 열교환시스템 기술은 1차 동체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열을 2차로 열교환시켜 열매수의 비등을 촉진시키고 발생된 증기를 1차 동체에 공급시켜 열교환기와 열교환이 이루어지는 고효율 시스템이다. 특히 저NOx 기본 장착으로 대기환경오염물질 저감률이 높다.

조달청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국가계약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우선 구매가 이뤄질 뿐만 아니라 나라장터 엑스포, 해외조달 시장개척단 등 조달청이 제공하는 국내외 조달시장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앞으로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신기술 제품을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하기 위해 기술과 품질 평가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첨단․융합제품을 집중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부-스타 관계자는 “스팀보일러의 주 사용처인 산업현장 건물난방, 급탕, 단체급식용 등의 중•소형시장에서 보일러효율을 높여 에너지절감, 대기환경 오염 물질 저감, 관리운영의 편리성 등 장점이 많은 보일러”라며 “신기술과 녹색기술이 적용된 진공 고효율 보일러만의 장점을 적극 홍보하고 시장을 활성화해 국내 산업용보일러시장에서 온수보일러의 점유율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스타는 고부하, 비례제어, 저NOx 연소기술을 인정받아 신제품(NEP) 인증,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녹색기술 인증, 중소기업성능인증,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 저녹스버너 인증을, ‘진공용 2중 동체 열교환시스템 기술’로 국내최초로 가스진공보일러 고효율기자재인증을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