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기공, 가스보일러 시장확대 돌입
롯데기공, 가스보일러 시장확대 돌입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큐’주력제품화 40% 판매신장 기대 <2002-09-06>
롯데기공(대표 류정상)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가스보일러 ‘하이큐’를 본격적으로 생산, 이 제품을 주력으로 국내 가스보일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신제품 ‘하이큐’는 쾌속온수와 저소음, 72시간 응급난방 기능에 가스비 절약을 위한 타이머기능, 안전장치 등이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만족시킨다는 평을 받고 있다.
롯데기공은 이 제품을 주력으로 해 지난해보다 약 40% 이상의 판매신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영업부 조직을 확대하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시장확대 전략을 꾀하고 있다.
또한 공장의 생산설비와 영업조직, 광고, 판촉전략을 재점검하는 등 전 직원들이 다가올 성수기에 대비하고 있다.
롯데기공은 이같은 전략의 실현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다.
최근 들어 가스보일러 시장이 주차의무면적 및 재건축 요건 강화에 따라 신규수요가 감소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반면 성수기 때 기존가스보일러를 교체하는 시장이 형성돼 각 보일러 메이커들의 치열한 판매경쟁이 예상됨에 따라 고품격 브랜드인 ‘하이큐’를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승부를 걸겠다는 얘기다.
여기에 이번 신제품인 하이큐가 기존 제품에 비해 여러 가지 면에서 성능이 우수해 이같은 전략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큐는 가스보일러에서 자주 발생하는 리모콘 고장으로 겨울철마다 겪고 있는 A/S에 대한 불만을 해소할 수 있고 리모콘이 고장이 나도 3일 동안 온수와 난방을 사용할 수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는데 편리하다.
이밖에 국내 최초로 자동시운전 기능을 보완해 설치와 시운전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시공자의 편의를 도모했고 24시간 중 가장 적절한 절약난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원터치 반복기능을 적용해 경제적인 난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이러한 장점 이외에 새로운 감각의 고품격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가스보일러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불식시키는데 한몫을 더하고 있다.
즉 ‘이제는 가스보일러도 아름다워야 한다’는 컨셉으로 설계돼 전면에 부드러운 곡선을 새겨 넣음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것이다.
롯데기공은 이번 ‘하이큐’제품을 계기로 올해를 가스보일러 재도약 기반확보의 해로 정하고 공격적이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윤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