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경기본부, 청소년 태양광모형자동차 경주대회 개최
에관공 경기본부, 청소년 태양광모형자동차 경주대회 개최
  • 이소연 기자
  • 승인 2014.09.02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달 31일 안산 T-Light공원에서 열린‘시화호 전국 청소년 태양광 모형자동차 경주대회’에서 디자인 심사가 진행 중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난달 31일 안산 T-Light공원에서 ‘시화호 전국 청소년 태양광 모형자동차 경주대회’를 열었다.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YMCA 등 시민단체, 유관기관이 함께 마련한 이날 대회는 기후변화시대를 살고 있는 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에게 신재생에너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에너지의 소중함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지난달 9일 사전교육에 참가해 대회전반에 관한 설명과 심사기준을 안내받았으며, 사전교육 후 교부받은 솔라셀과 모터를 사용하여 자율적으로 모형자동차를 제작했다.

대회 당일 제작한 모형자동차로 초,중,고 각 부문의 예선, 본선을 거쳐 최종 결승에서 수상자를 가렸다. 한편, 경주와 별도로 모형자동차의 미관, 친환경, 재활용,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디자인심사와 시상도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청소년 300명과 가족들,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모인 이 행사가 순위와 기록 경쟁보다는 가족과 환경과학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서 참가자들이 뜻 깊은 에너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