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비 지원
서울시,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비 지원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08.18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까지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 12개사 모집

서울시가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 참가업체 12개사를 선정, 지원한다. 홍보관은 오는 10월 21~2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4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마련된다.

시는 유망 녹색기술을 보유한 서울 소재 중소기업 중에서도 녹색제품 인증마크 획득제품, 에너지절약 제품, 친환경 제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부스 참가비와 내부 인테리어 비용 등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서울형 7대 녹색산업’ 분야 중심으로 12개사 내외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근 3년 이내 서울시 등 주요기관의 수상 실적이 있는 경우 우대한다.

신청방법은 서울산업진흥원(SBA) 홈페이지(www.sba.kr) 사업신청 코너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02-866-5273)로 문의하면 된다.

권민 서울시 녹색에너지과장은 “지난해 ‘서울시 우수 녹색기업 홍보관’에 참가한 기업들이 판로개척을 통해서 장기적으로 상당한 매출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효과를 거뒀다”며 “서울지역의 새로운 녹색기술 제품을 현장에서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우수 녹색기술이 확산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형 7대 녹색산업’은 그린카, 녹색건축, 신재생에너지, LED, 그린IT, 녹색서비스, 도시자원순환 관련 산업이다. 녹색제품이란 에너지·자원의 투입과 온실가스·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으로,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에 비해 자원절약과 환경오염 저감이 가능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