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에너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에 앞장
포스코에너지, 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에 앞장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4.05.2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억원 기탁

포스코에너지가 저소득 가정의 에너지효율 개선과 같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선다. 포스코에너지는 20일 황은연 포스코에너지 사장, 김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복지 실현을 위한 기부금 5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포스코에너지의 주요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 포항, 광양 지역에 거주하는 에너지빈곤층의 주거환경 개선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쓰일 계획이다.

포스코에너지는 각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은 에너지빈곤층과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단열공사, 노후보일러 교체, LED조명 설치, 신재생에너지설비 도입 등의 주택 개보수 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전기설비에 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임직원으로 구성된 전기점검 재능봉사단이 약 40가구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봉사활동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또한 인천지역의 누전화재가구를 위해 한국 해비타트와 함께 주택을 신축하는 등 지역사회의 에너지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한 포스코에너지의 에너지효율화 사업은 임직원들이 재능기부는 물론 도배, 청소 등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면서 포스코에너지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약 50가구와 5개 복지시설이 혜택을 받았으며, 이는 금액으로 환산하면 연간 약 1600만원, 환경적 측면에서는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인 5만5555kg의 CO2를 절감했다.

황은연 포스코에너지 사장은 “희망, 사랑과 같이 돈으로 살수 없는 것을 함께 나누는 것은 아주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포스코에너지는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에너지빈곤층에게 따뜻한 희망의 메세지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