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7대 역점사업 추진키로
가스公 7대 역점사업 추진키로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01.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김명규)가 올해 가스산업구조개편의 적극적인 대처 등을 목표로 하는 7대 역점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최근 가스공사는 ‘2002년 7대 역점사업’의 방향을 확정짓고 핵심역량과 수익성 강화로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르면 가스산업구조개편 및 민영화의 능동적인 추진과 함께 경영관리체계의 개선을 통해 경영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또 마케팅 활동 강화로 경쟁력을 갖추고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사업다각화 추진, 핵심기술력 확보로 내부역량 강화, 안전과 효율을 중시하는 설비운영 및 건설 투자, 마지막으로 고객만족을 통한 신뢰받는 기업상 구현 등이다.
가스공사는 특히 올해 초부터 가스산업구조개편에 논란이 이어질 경우 경영여건이 상당히 악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사전에 경영 효율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기업가치의 제고를 위해 20% 이상의 고배당을 실시하고 해외사업 진출을 통한 사업다각화, 상반기 중 해외 유명메이저와의 전략적 제휴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발전사업진출 검토와 요금제도개선도 추진된다.
한편 가스공사는 주주만족경영을 위해 3월로 예정되어 주주총회에서 일반투자자에 대한 배당률을 22%까지 확대한다는 기본 방침을 세운 상태다.

<남형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