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경제운전 체험보세요
친환경 경제운전 체험보세요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3.11.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에너지드림센터에 가상체험관 운영

친환경 경제운전 가상체험관이 서울 월드컵공원 내 에너지드림센터에 설치, 운영된다.

서울시는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친환경·경제운전 가상체험관(시뮬레이터)을 에너지드림센터 원전하나줄이기 홍보관에 설치해 14일부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한다.

가상체험관 코너에는 운전자를 위한 승용차용(자동변속기), 화물차용(수동변속기)을 각각 1대가 설치됐으며 시민들이 모의주행자동차를 타고 가상체험 전·후를 비교해 자신의 운전방법 및 습관 교정이 가능하다. 

모의주행장치는 친환경·경제운전을 위한 급가속, 급정지, 관성주행, 정속주행 및 경제속도(60~80㎞) 준수 등 11가지 ‘일일 실천요령'과 자동차 관리방법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이를 잘 활용하면 연료비 절약으로 가계부담도 줄일 수 있다. 

중형 승용차의 경우 친환경·경제운전 실천을 통해 연비 10% 향상 시 연간 연료 182L를 절감할 수 있으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1인당 약 31만원의 비용이 절감되며(연간 2만km 주행, 1L당 1700원 기준) 소나무 80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

양완수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친환경교통과장은 “친환경·경제운전은 작은 운전습관 교정만으로도 서울의 대기오염을 저감할 수 있는 운전문화이므로 이번 가상체험관 설치를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자신의 운전습관을 교정받고 미래의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친환경․경제운전 문화를 확산하는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