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해외 광해시장 진출 지원
광해관리공단, 해외 광해시장 진출 지원
  • 조재강 기자
  • 승인 2013.04.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진출 워크숍 개최
▲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광해관리공단의 해외 광해시장 동반진출 방안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있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이 지난 23일 서울 종로구 석탄회관에서 중소기업의 해외 광해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광해시장 동반진출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국내의 역량 있는 전문 사업자를 발굴, 해외 광해시장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이다.

광해관리공단은 아시아, CIS국가, 중남미지역 24개 국가와 광해방지 시범사업, 업무협약, 관계 공무원 초청연수 등 협력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진출을 모색 중이다.

공단은 이날 워크숍에서 해외사업 추진 현황 및 계획, 광해방지 기술개발 현황 및 해외기술지원 사례 등을 소개하고 참가 업체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협의했다.

공단은 이번에 취합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중소기업과의 협력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글로벌 광해시장 동반진출 협의체’(가칭)를 구성, 글로벌 광해방지 전문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권혁인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중소기업과의 해외 광해시장 진출을 위한 많은 논의에 비해 구체적인 실천이 부족했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사다리 역할을 하는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