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4일 개강
에경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4일 개강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3.04.03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간 네트워크 구축 통해 협력 강화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진우)이 국내의 에너지 기업 및 공공기관 고위경영자를 대상으로 2013년도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을 4일 개강한다.

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연구원의 전문가, 에너지 관련 공공기관‧기업 대표가 강사로 나서 해당 에너지업계의 현황과 전망을 소개하는 제1특강과 문화‧예술, 인문‧사회분야 명사들로부터 삶의 지혜를 듣고 상호 교류의 시간을 가지는 제2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 한진현 차관(새 정부의 에너지 자원정책 추진방향)을 비롯해 한국광물자원공사 고정식 사장(에너지산업의 미래와 지식재산전략), 에너지관리공단 허증수 이사장(한국 에너지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대한석탄공사 김현태 사장(석탄산업의 현황 및 시사점), 한국수력원자력 김균섭 사장(원자력 발전현황과 미래), 에너지기술연구원 황주호 원장(미래 에너지환경 아젠다 및 대응방향) 등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김진우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은 “올해는 에너지산업의 도약을 위한 전환점을 마련하는 중요한 해”라며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이 업계 전문가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