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都, 일본 동경가스 견학
대한都, 일본 동경가스 견학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차 각 29명 대상, 가스산업 첨단기술 습득위해
대한도시가스(대표 김은관)는 지난 달 20일부터 5월 1일까지 1,2차로 나눠 본사 임직원 및 지역관리소장을 대상으로 가스산업의 선진기술 습득과 첨단시스템을 견학하기 위해 동경가스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1,2차 각각 29명으로 구성된 산업시찰단은 동경가스 신주쿠쇼룸을 방문해 가스관련 기기들, 가스온풍기, 가스렌지 등을 관람했다. 또 새로운 개념을 적용한 TES (Thin and Economical System, 일종의 가스온수냉난방종합시스템으로 하나의 가스사용기기와 다양한 관련기기를 조합해 냉방, 난방, 급탕, 건조, 식기세척 등을 환경, 쾌적, 건강이라는 컨셉으로 구현하는 시스템)등 다양한 기기와 시스템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관람했다.
이와 함께 동경 가스과학관도 방문해 LNG저장탱크 내부구조에 관한 모형이나 가스메타(마이콤)의 안전장치, CES사업 및 열병합발전사업에 대한 전시물과 가스과학관에서 필요로 하는 냉난방열(온도별온실)을 열병합발전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시설들을 견학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산업시찰은 해외 도시가스사의 운영실태 및 선진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비교,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해외연수 기회를 많은 직원들에게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