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전사 서비스교육
가스안전公 전사 서비스교육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4.03.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경영 조기정착 토대 마련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달영)가 고객만족서비스 마인드 확산과 고객만족 경영체제의 조기정착을 위해 전사 교육을 실시한다.
23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3차에 걸쳐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서비스 마인드 확산을 통해 서비스 실천의지를 확립하고 고객만족 경영체제를 조기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는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이해, 응대능력을 향상함으로써 의식전환의 당위성과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교육과정은 리더십과정과 기본과정으로 서비스 리더십과정은 공사 임원 및 간부진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기본과정의 경우 고객 응대 접점인 각 지역본부 점검·검사원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으로는 리더십과정의 경우 고객만족서비스 리더로서의 패러다임 전환과 리더가 갖춰야할 자세, 신념, 철학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되며 에버랜드의 서비스리더십 사례연구와 상황별 실천방안 등에 대해 교육이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고객만족서비스 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을 기초로 고객응대 기본예절, 불만고객 응대기법 등 실습위주로 진행된다.
공사는 1단계로 임원 및 본사 처·실장, 지역본부 및 지사장과 선임부장을 대상으로 오는 23∼24일, 25∼26일 합숙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4월 8∼9일에는 검사·점검직원 30명을 선발해 교육할 예정이다.
2단계 교육은 오는 7∼8월경 검사·점검 직원 105명을 추가 선발해 교육할 예정이며 3단계는 9∼12월 경 검사·점검 직원을 비롯 서무, 교육담당자 및 기능직, 본사 2, 3급부장, 본사 4∼5급 직원에 대한 합숙교육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조남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