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출범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출범
  • 이윤애 기자
  • 승인 2012.02.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급여 1% 기부로 기금 조성

 

▲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의 급여 1%를 출연금으로 설립된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현판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이사장: 김창기)’이 설립 절차를 마무리 짓고 공식 출범 했다.

나눔재단은 8일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의 급여 1%를 출연금으로 재단을 설립해,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현대오일뱅크는 지난해 9월, 대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노사가 뜻을 모아 ‘급여1% 나눔 약정식’을 가졌으며, 임직원 개개인의 소중한 뜻이 훼손되지 않고 기금을 보다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재단 설립을 준비해 왔다.

나눔재단에는 전체 임직원의 95%가 매달 자신의 급여 1%를 소외된 이웃을 위해 기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임직원 주유소 현장근무 수당, 각종 행사를 통한 수익금, 일선 주유소 사장들의 성금 등 곳곳에서 재단 취지에 동참하겠다는 사람이 늘고 있다. 

나눔재단은 재단 사업 및 운영 전반에 대한 의견수렴과 사업 기획을 담당하는 실무 운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사회공헌 활동을 전담하는 ‘사회봉사단’을 신설하여 이날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창기 이사장은 “투명하고 깨끗한 기금 운영으로 현대오일뱅크 임직원들의 뜻이 아름다운 결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대오일뱅크 1% 나눔재단 출범을 계기로 제2, 제3의 1% 나눔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눔재단은 조선일보 편집국장을 지낸 김창기 조선뉴스프레스 사장이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되었으며, 배우 최수종씨, 숙명여대 미디어학부 배정근 교수, 서울 아산병원 이택종 교수, 법무법인 한신 김우찬 변호사 등으로 재단 이사회를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