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태양광 핵심기기 '신규 수주'
세원셀론텍, 태양광 핵심기기 '신규 수주'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2.02.0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6억원 규모⋯올해 탄력 성장 예고

세원셀론텍이 플랜트기기 수주에서 ‘쾌조’를 보이고 있다.

세원셀론텍은 “올해 1월까지 총 336억원에 이르는 쾌조의 수주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입찰 진행 중인 프로젝트 규모가 약 1000억원에 달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업체의 플랜트기기 사업부문은 글로벌 경기침체와 불안한 국제정세에도 불구하고, 올 들어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 내 태양광발전 관련 핵심기기를 비롯한 총 336억원 규모의 신규 수주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수주실적은 올해 세계 플랜트 시장이 전년 대비 약 7% 성장한 9400억달러 규모로 전망되는 등 긍정적인 시장 환경 속에서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세원셀론텍은 예상했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올 한해 태양광 발전용 기기 등 이익률이 높은 발전기기 부문에서 유의미한 수주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뿐만 아니라, 군산공장을 거점으로 공랭식 열교환기를 비롯해 가스 생산 플랜트 핵심기기의 생산능력 및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을 더욱 증대시켜 수주 상승세를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세원셀론텍은 발전분야의 신성장사업을 도모하는 별도의 사업부를 편제하고 있으며, 리액터(Reactor, 반응기) 등 특화품목을 위시한 석유화학 및 오일·가스 분야의 기존사업과 발전플랜트 등 신성장사업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수익창출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