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스오토메이션, 신재생산업기반 구축
알에스오토메이션, 신재생산업기반 구축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2.02.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인버터 시제품 개발 ‘완료’

알에스오토메이션이 신재생에너지 사업기반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지난 2일 지난해 1월 태양광용 인버터시제품 개발에 착수한 이후 1년간의 개발 후 올해 1월 각종 시험을 마무리해 시제품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제품 개발은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보유하고 있는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를 비롯해 산업용 논리제어기기 사업부문의 제어 및 통신 관련 기술과 서보, 인버터 등 모션제어기기 사업의 전력전자 기술 등이 바탕이 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번 개발 제품은 정격 출력 100KW급으로 상용전원 연계규정을 준수하는 계통 연계형 PCS로서, 우리가 보유한 기존의 기술력을 최대한 활용 및 융합해 단기간 내에 기반기술과 시제품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시제품은 태양광을 기준으로 한 MPPT(최대 전력점 추종), Anti-islanding(단독운전 방지), Grid-Synchronization(상용전원 동기화) 등의 주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운영에 있어서도 터치스크린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발해 단순하게 설정, 감시, 지령 기능을 구현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화 했다.

“태양광용 PCS는 풍력, 연료전지, 태양열, 조력 등 타 신재생 에너지 기기의 기본이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이번 개발을 통해 향후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적용 가능한 사업기반을 구축하게 된 것이 큰 의미”라고 밝힌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번 신재생 에너지 기술기반 구축을 통해 향후 시장의 요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이 시제품은 일정기간 자체 시험운전 등을 통해 보완점과 추가적인 요구사항을 적용해 제품화를 추진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