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신형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인피니언, 신형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김병규 기자
  • 승인 2012.02.0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MC4000 제품군으로 에너지 절약 제어 기대

 

인피니언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형 XMC40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이사 이승수)는 ARM사의 Cortex™-M4 프로세서를 적용한 XMC40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피니언은 XMC4000 제품군 설계를 통해 지난 30여 년에 걸쳐서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애플리케이션 에 최적화된 주변장치 및 뛰어난 실시간 성능을 적용했고, 널리 이용되고 있는 코어 아키텍처의 여러 가지 장점을 결합했다고 말했다.

XMC4000 제품군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3가지 주요 트렌드를 지원하는데,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며, 다수의 통신 표준을 지원하고, 개발 작업 시에 소프트웨어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또 XMC4000 제품군의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전기 드라이브, 태양광 인버터, 제조 시설 및 건물의 자동화 등을 포함한다고 덧붙였다.

피터 바우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CEO는 “세계 인구 증가에 따라 증가하는 에너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절약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피니언의 시장 선도적인 전력 반도체 제품과 새로운 ARM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인 XMC4000은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제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피니언에 따르면 XMC4000 제품군의 가장 큰 특징은 단일 플랫폼으로 다양한 솔루션 제공한다는 점이다.

XMC4000 제품군은 강력한 CPU 서브시스템, DSP 기능, 부동소수점 유닛, 22ns 읽기 시간 및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의 고속 플래시 메모리, 대형 SRAM, 확장 주변장치 기능을 제공한다.

포괄적인 주변장치들로서 새로운 타이머 모듈, 샘플링 레이트가 70ns이고 변환 시간이 500ns인 최대 4개의 병렬 12비트 A/D 컨버터, 최대 2개 12비트 D/A 컨버터, 최대 4개 고분해능 PWM 채널(150ps), 통합적 델타-시그마 복조기 모듈, 터치 버튼 모듈을 포함한다.

또한 IEEE 1588 호환 이더넷 MAC (Media Access Control for Ethernet, 타임 스탬프 기능), USB 2.0, CAN, SD/MMC 인터페이스와 최대 6개 직렬 통신 채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서 이들 각 채널을 UART, SPI, Quad SPI, IIC, IIS, LIN으로 구성 가능)을 제공함으로써 강력한 통신 성능을 달성할 수 있다고 인피니언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