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향상’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향상’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2.01.05 1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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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93.7점… 작년보다 0.8점 올라

국내 공공기관에 대한 고객만족도 수준이 전체적으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5일 전국 167개 공공기관에서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면접 조사를 거쳐 ‘201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공기업은 93.7점을 받아 지난해보다 0.8점 올랐다. 준정부기관은 89.6점, 기타공공기관은 86.9점으로 각각 전년에 비해 1.2점과 2.3점씩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형별로 보면 공기업 21개 가운데 20개(95.2%)가 고객만족도 ‘양호’ 수준 이상을 획득했다.

80개의 준정부기관 중 81.2%가, 66개의 기타공공기관 가운데 65.1%가 각각 고객만족도 ‘양호’ 수준 이상을 받아 고객중심의 경영철학이 ‘확산’과 ‘정착’ 단계를 넘어 ‘고도화’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관별로는 공기업 중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가스공사, 대한석탄공사, 부산항만공사 등이 ‘우수’ 평가를 받았다.

준정부기관에서는 교통안전공단, 국립공원관리공단, 농수산물유통공사, 기술보증기금 등에 ‘우수’ 평가가 내려졌다.

기타공공기관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 중소기업은행, 예술의 전당,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 등이 ‘우수’를 받았다.

재정부는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공공기관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통합 공시키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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