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국내업계 최초 중국 R&D센터 설립
LS전선, 국내업계 최초 중국 R&D센터 설립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11.2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압·특수 케이블 개발능력 확보 목적

LS전선이 지난 28일 국내 전선업계 최초로 중국에 R&D센터(센터장 전승익 이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LS전선에 따르면 후베이성 우한시에 세운 중국 R&D센터는 ▲220kV·345kV급 초고압 케이블 개발 능력 확보 ▲ 풍력·광산용 등 산업용 특수 케이블 개발 역량 강화 ▲ 저압/중압 케이블 제품 경쟁력 보강 등을 연구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 한국 R&D센터와 연계해 2015년까지 전력·통신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케이블 연구 개발 능력을 보유하는 종합연구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LS전선은 중국 R&D센터의 강점으로 ▲최고 수준의 인력 ▲중국 최대 전력사 국가전망공사 산하 국가전망공전압연구소와 인접▲ LS전선 중국 법인인 LS홍치전선이 위치한 이창시 (宜昌市)와 인접▲ 우한시가 중국 거시개발 전략인 중부굴기, 서부대개발의 중심도시라는 점을 들었다.

전승익 LS전선 이사는 “이번 중국 R&D센터 설립은 향후 LS전선이 중국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글로벌 수준의 연구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중국 현지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S전선측은 향후 중국 R&D센터 설립으로 ▲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 핵심기술 육성을 통한 사업 경쟁력 강화 ▲ 현지 법인 기술 역량 확보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