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세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중부발전, 세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9.0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 통해 지속가능경영 추진방향 구체화

 

▲ 중부발전이 발표한 지속경영가능보고서 표지
중부발전이 ‘Always .... ing’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중부발전은 향상 노력합니다)이란 주제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소개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베스트 지속경영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GRI(Global Report Initiative) G3 기준과 2011년 발표된 G3.1 버전을 모두 적용해 제작했다.

또한 적용기준표에 따라 A+수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방향으로 작성됐다. 중부발전은 국내 전문 검증기관을 통해 보고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보고서의 주요내용은 ▲국내전력사업현황, ▲기업의 경영활동 설명기준 강화, ▲ 지속가능경영의 비전 설정과 목표달성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 등이다.

중부발전은 이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의 추진방향을 명확히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3대 하이라이트를 질의응답형식으로 구성해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는 방향으로 편집했다고 강조했다.

중부발전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위해 경제, 사회, 환경 전반에 미치는 직·간접적 영향을 분석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효과적인 소통을 추구했다.

아울러 중대성 평가를 통해 이해관계자가 궁금해 하는 이슈를 도출하고, 그 결과를 ISO 26000(사회적 책임에 대한 국제 표준) 7대 핵심주제로 목차를 구성해 보고서를 작성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중부발전 홈페이지(http://www.komipo.c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06년 발간한 이래 세 번째이며 격년주기로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