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KOSPO Job World 프로그램’ 시행
남부발전, ‘KOSPO Job World 프로그램’ 시행
  • 최덕환 기자
  • 승인 2011.09.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중소기업, 마이스터고와 인재채용협약 체결

 

▲ 남호기 남부발전 사장(왼쪽 4번째)과 협력사, 마이스터고 관계자들이 수도 전기공고에서 “KOSPO Job World 프로그램"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부발전이 협력중소기업, 마이스터고와 손잡고 우수인재를 발굴해 취업시키는 연계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남부발전은 6일, 강남구에 위치한 수도 전기공고에서 “KOSPO Job World 프로그램" 협약식을 체결했다.
‘KOSPO Job World 프로그램’은 마이스터고 우수 인재들을 발굴, 육성해 졸업 후 남부발전 협력사인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남부발전은 발전산업 교육 프로그램과 채용정보를 지원하고, 마이스터고 졸업생을 채용하는 중소기업에게는 기술 및 연구개발, 직무교육,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에 의하면 협력사 14개사는 마이스터고 졸업생을 올해 약 60여명을 우선 채용하고, 남부발전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운영을 통해 매년 마이스터고 학생 및 협력사 직원 약 1000여명에게 실습위주의 전문교육을 무상 실시한다.

또한 참여 중소기업에게 연구개발 참여 우선권 및 각종 홍보 및 판로개척, 개발품 신뢰성 인증, KOSPO 브랜드 사용권 등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을 총괄하는 이상호 남부발전 기술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동반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본부장은 더불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실천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사업에 참여하는 참여하는 마이스터고는 6개교로 거제공고, 경북기계공고, 구미전자공업고, 부산기계공고, 수도전기공고, 울산마이스터고이다.

협력사는 14개사로 세종기업주식회사, 일진에너지, 하나에버택, 한성기건, 케이디파워, 키밸브기술, 나라코퍼레이션, 성일하이테크, 성일에스아이엠, 일성종합기계, 비엠티, 광명전기, 동화엔텍, 신텍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