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 태양광 인버터 부품업체 인수로 '시너지'
SMA, 태양광 인버터 부품업체 인수로 '시너지'
  • 남수정 기자
  • 승인 2011.06.24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란드 전자기업체 'dtw Sp.z o.o.'사 자회사

태양광인버터 제조사인 SMA 솔라 테크놀로지(SMA Solar Technology AG)는 폴란대 최대 전자기 부품 제조사인 'dtw Sp.z o.o.'사를 인수했다고 최근 밝혔다. 인수 절차는 오는 7월 완료될 예정이다. 

23일 SMA에 따르면 인덕터, 코일, 토로이달 변압기와 같이 인버터 핵심부품을 제조하는 전문기업인 dtw를 인수했다. dtw사는 SMA 그룹의 일원으로 전자기 부품의 국제 기능 센터와 독립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새로운 유형의 합금과 고성능, 저중량으로 최적화된 고주파 변압기를 기반으로 하는 자성 물질을 적용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SMA는 지금까지 10여년 동안 긴밀한 비즈니스 파트너 관계를 맺어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태양광 인버터 분야 리더 입지를 굳히게 됐다. SMA의 피에르 파스칼 어번(Pierre-Pascal Urbon) CEO는 "이번 dtw 인수는 SMA의 기술적 리더십을 확대하는 중요한 전략적 조치" 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 "인수를 통해 제품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함과 동시에 기계, 전자기 부품, 전력 전자의 개발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됐다. 미래에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dtw 설립자인 스테판 도마갈라(Stefan Domagała)씨는 "우리는 지난 수년 동안 열정을 다해 dtw를 설립하고 확장시켜 왔다. 이번 SMA로의 인수를 통해 회사의 더 안정적인 미래가 보장될 것이며, 경영진이 인수 과정을 완전히 지지하고 있고 dtw의 지속적인 발전에 중요할 역할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국제적 입지를 갖춘 SMA와 함께 우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국제적 규모로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SMA는 밸류ㆍ공급 체인을 최적화하고 기술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작은 규모의 인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