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중경 지경부 장관, 영광원전 시찰서 강조
최중경 지경부 장관, 영광원전 시찰서 강조
  • 변국영 기자
  • 승인 2011.04.26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중경 장관이 김종신 한수원 사장에게 원전 운영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지난 25일 전남 영광군 홍농읍에 위치한 영광 원전을 방문해 원전 운영 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시찰했다.

최 장관은 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작은 사고도 국내 원전안전에 대한 국민의 신뢰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작은 실수 하나도 용납되지 않는다"며 “사전 도상훈련을 철저히 실시하고 복수의 작업자들이 상호 협조 아래 안전점검을 수행하는 등 2, 3중의 방어막을 설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최 장관은 또 영광 3, 4호기 원전은 우리가 주도해 만든 최초의 원전으로 의미가 깊다고 평가하고 청춘을 바쳐 원전 강국을 주도한 원전 종사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

최 장관은 “에너지와 자원의 빈국인 우리나라가 산업경쟁력을 유지하고 수출대국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원전으로 저렴한 에너지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라며 “우리나라가 대규모 장치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원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더 나아가 원전을 세계적인 수출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종신 한국수력원자력 사장 등 한수원 관계자들은 최 장관이 강조한 도상훈련과 상호협조 안전점검 등 2, 3중의 방어막을 철저히 구축해 원전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